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 5가지 차종

0

오늘은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 5가지 차종을 함께 살펴볼건데요. 저를 포함해서 제 주변에는 오픈카를 한번쯤 타보고 싶다는 로망이 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날씨가 좋은날 차량의 지붕을 열고 개방감을 느끼면서 자유롭게 도로를 달려보고 싶죠.

또한 지붕이 없는 독특한 스타일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운전할 때 바람을 느끼며 달리면 운전의 재미는 배가 되죠.

오픈카는 꿈이 아니라 돈이 조금 있으면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신차로는 가격이 너무 비싼 오픈카도 중고차의 영역에 오면 감가를 맞아 현실적으로 구매 가능한 가격으로 내려오니까요.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1. BMW Z4


BMW Z4는 독일의 명차 브랜드 BMW에서 만든 2인승 로드스터 차량입니다. 1세대의 경우에는 소프트탑을 탑재했고 2세대 부터는 하드탑이 들어갔습니다.

2.0리터 직렬 4기통 또는 3.0리터 직렬 6기통 자연흡기의 강력한 엔진으로 뛰어난 운동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입니다.

날카로운 헤드라이트와 키드니그릴이 포인트인 긴 후드는 어딜 가나 독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시간이 지나도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2명 밖에 타지 못하는 2인승 로드스터이고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멋진 스타일에 낭만을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한 차량입니다.

최초 가격은 9천만원 이었지만 현재 국내에서 2천만원 초중반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현재 중고차 시세는 12년식 2500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2. 미니 쿠퍼 컨버터블


미니 쿠퍼 컨버터블은 영국 자동차 회사 미니에서 생산하는 2인승 오픈카입니다. 귀엽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여성분들에게 로망인 차량이기도 하죠.

미니만의 클래식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여기에 오픈카라는 특성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1.5리터 3기통 터보엔진 또는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나 7단 DCT미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짧은 휠베이스에 50:50의 중량배분으로 뛰어난 운전성능을 가졌으며 다양한 운전모드를 제공해주는 차량입니다.

다른 오픈카에 비해 출시 가격도 저렴했는데 현재 중고 시세는 1500만원선에서 3세대 기본형 모델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3. 마쯔다 MX5 MIATA


마쯔다 MX5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보기 힘든 차량입니다. BMW Z4와 마찬가지로 2인승 로드스터 차량입니다.

가벼운 차체에 뛰어난 마쯔다의 엔진 기술이 합쳐져 뛰어난 운전성능에 괜찮은 가성비를 가진 차량으로 전세계적으로 매니아층이 탄탄한 차량이죠.

국내에서는 희소성 때문에 어딜 가나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차량입니다. 1.5리터 4기통 또는 2.0리터 4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들어갑니다.가벼운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갑니다.

비교적 출력이 낮은 엔진에도 불구하고 차량이 가볍기 때문에 운동성능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연비도 좋아서 복합 연비가 리터당 16km나 하죠. 19년식 현재 3500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4. 벤츠 E클래스 W212 카브리올레


벤츠 E클래스 하면 강남 쏘나타라고 불릴만큼 인기가 많은 벤츠의 중형 세단입니다. 이 세단의 오픈카 버전 카브리올레가 있습니다.

비교적 최신모델의 경우는 가성비가 좋지 않지만 09년에서 ~17년에 생산되었던 W212모델중 오픈카 모델의 경우에는 현재 굉장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벤츠답게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를 갖추었습니다. 고급 가죽시트에 멋진 대시보드에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서 다른 오픈카들보다 인테리어가 럭셔리하면서도 옵션도 풍부합니다.

좌석수도 비록 좁긴 하지만 4인까지 앉을 수 있습니다.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과 3.0 6기통 터보엔진을 갖추고 7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중고차 가격은 1500만원 ~ 2천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성비 좋은 오픈카 추천5. 아우디 뉴 A4 2.0 TFSI 카브리올레 B7


현재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 오픈카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우디 뉴 A4 카브리올레 버전입니다. 2006년부터 2008년 부터 생산되었던 차량이라 연식은 15년 이상 되었습니다.

강력한 2.0L TFSI엔진에 6단 자동 변속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우디 특유의 절제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던 차량입니다. 또한 4인까지 앉을 수 있어 넓은 공간도 갖추었구요. 현재 중고차 시세로는 750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카 왜 감가가 심할까?


오픈카가 감가가 많이 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픈카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자동차보다 실용적이지는 못합니다. 컨버터블 모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공간적인 부분에서 포기해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차량의 안전에 있어서도 아무래도 더 취약할 수 밖에 없죠. 게다가 4계절이 뚜렷해서 여름에는 사우디보다 덥고 겨울엔 시베리아보다 추우며 봄과 가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시달리는 우리나라에서 오픈카로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날은 몇 일 되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 같은 주행환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정도에서나 오픈카를 탈만하죠. 오픈카를 타시려는 분들은 이 모든 것들을 감수하고 낭만을 찾아서 구매하시는 겁니다.

오픈카를 세컨카 정도로 구매하신다고 한다면야 추천이지만 매일 타야하는 데일리 카로서 오픈카를 구매하실 때에는 한번 다시 생각 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

왜건 차량 추천 차종 5가지, 왜건 무덤에 핀 꽃

국민은행 자동차대출 장단점, KB 매직카 중고차 신차 할부 이용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