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7 가성비 좋은 차량
중고차 시장에 “싸고 좋은 중고차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자체는 좋은데 감가는 많이 된 모델은 분명 있습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해당 차종에 결함이 있었다거나, 유지비가 너무 비싸다거나, 신차가격이 너무 비쌌던 경우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단순히 수요보다 공급이 많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는 매물은 많은데 중고 구매자는 적은 고급 수입차량이나 대형차량이 많습니다. 반면 중고 수요가 많은 경차나 소형차의 경우에는 감가가 적습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가 소유자 입장에서는 가슴 아픈 일이지만 중고차를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성능이나 품질이 좋은 차량임에도 단지 공급이 많다는 이유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유지비용과 성능적으로 문제가 없음에도 감가 심한 중고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1 : 그랜저 IG
현재 감가 심한 메이저 국산차 중에서 추천할만한 차량은 현대를 대표하는 고급세단 “그랜저IG”모델 입니다. 2016년에 첫 출시 되었으며 2019년까지 상당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입니다.
그랜저 IG 모델은 현재 1500 ~ 1900만원 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신차 가격이 3천 ~ 4천만원 하던것에 비교한다면 연식 5-6년 정도에 감가가 50%가까이 된 것입니다.
감가가 이렇게 많이 된 이유는 그 당시 너무 많이 팔렸던만큼 중고차 시장에 매물도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구매하려는 수요보다 판매하려는 판매자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랜저 IG차량의 완성도는 뛰어납니다. 지금 보더라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현대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만큼 풍부한 옵션과 부드러운 주행질감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많이 팔린 현대차 모델이기 때문에 부품비도 저렴하고 오랫동안 AS문제도 없다는 점에 있어서 추천할만한 중고차 모델입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SET2 : 더 K9
기아의 플래그십 세단인 K9은 2019년식 모델이 현재 2,800 ~ 3천만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신차가격이 6천만원 ~ 8500만원 수준이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3~4년 만에 감가를 50% 맞은 것입니다.
K9은 기아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플랫폼을 제네시스 G90의 후륜구동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첨단 주행 신기술과 지능형 편의사양이 모두 적용된 초고급 럭셔리 세단입니다.
사륜구동 모델인 AWD모델이 있으며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뷰, 전좌석 통풍시트 등 현대기아의 모든 편의사양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연비 또한 대형 세단임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차량은 좋지만 기아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프리미엄이 없기 때문 중고차 시장에서 감가는 아주 심한 편입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SET3 : 올 뉴 말리부
말리부는 상당히 잘 만들어진 쉐보레의 중형 세단입니다. 말리부는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묵직한 차체강성과 주행질감은 고속안정성을 보여줍니다.
실내 인테리어나 편의장치는 현대기아차에 비해서 많이 밀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차량의 안전성과 기본기는 상당히 좋은 차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쉐보레 2017년식 말리부는 1,000만원 초반대나 900만원대의 매물도 보입니다. 신차가가 3,000만원이었던것에 비교한다면 상당히 저렴해진 상태입니다.
기본적으로 쉐보레 차량은 현대기아의 동급차량보다 감가가 많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리비가 현대기아 차량보다는 다소 비싸기 때문입니다.
기본기가 탄탄하고 차체강성이 단단한 차량을 찾고 있다면 쉐보레 말리부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4 : 르노 QM6
QM6는 르노의 중형 SUV입니다. 2016년도에 출시된 모델이 현재까지 꾸준히 잘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감가 심한 중고차 QM6 모델은 2016~18년까지 나온 디젤 모델입니다. 신차 가격은 약 3800만원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1천만원 초중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르노라는 브랜드가 감가가 심한데다가 디젤 모델에 대한 인기가 감소하면서 수요층이 줄어든 것이 감가를 심하게 만들었습니다.
QM6 디젤 모델은 고속에서 꽤 괜찮은 주행감에 더불어 높은 연비를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QM6디젤은 일반주행시 연비가 16 ~ 17km/L로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며 연비주행시에는 리터당 20km에 육박하는 연비도 보여줍니다.
저렴하면서도 연식이 얼마 되지 않은 중형 SUV를 구매하고 싶다면 르노 QM6 디젤 모델은 아주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5 : BMW5 F바디 모델
국산 중고차 보다 감가를 더 심하게 맞는 모델이 바로 수입 고급세단입니다. 그 중에서도 세계적인 명차라고 불리우는 BMW5시리즈 F바디 모델은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감가 심한 중고차입니다.
2016년식 520D모델이 신차가가 7~8,000만원 하던 모델이 중고차로는 1,500~1,600만원 수준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BMW5시리즈는 스포츠세단의 교과서라고 불릴만큼 완성도와 기술력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주행 성능은 물론이고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의 고급감도 훌륭합니다. 520d의 경우에는 연비도 16km 이상 됩니다.
국내에 그래도 많이 팔린 모델이기 때문에 정비성도 뛰어납니다. 전국에 BMW AS센터도 많이 있는 편이고 사설 AS센터에서도 다른 수입차와 비교했을 때에는 비교적 저렴한 금액에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낙에 신차가가 비쌌던 만큼 부품값은 국산차와 비교해서 비싸다는 점은 각오해야 하겠습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6 : 기아 올 뉴 쏘렌토
기아의 대표 중형 SUV브랜드 올 뉴 쏘렌토 모델도 이제는 감가가 많이 되었습니다. 감가가 많이 된 이유는 SUV에서도 디젤의 시대가 저물고 하이브리드나 LPG 모델의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기아 올 뉴 쏘렌토의 신차가격은 3천300 – 3천500만원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2016년식도 1천 500만원 이면 구매합니다.
인기가 많았던 모델인만큼 많이 팔렸고 그만큼 중고차 시장에도 많은 매물이 나오고 있어 중고차 감가가 심한편입니다.
실내 공간이 상당히 광활하여 많은 인원을 태우는 패밀리차로 안성맞춤입니다. 트렁크 적재공간도 충분합니다. 디자인도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으며 정비성도 용이한 편입니다. 만약 가성비 좋으면서도 실내공간이 큰 SUV를 구매하려 한다면 기아 올 뉴 쏘렌토입니다.
🔻감가 심한 중고차 추천 BEST7 : 스팅어 3.3 터보 GT
많은 스포츠카 매니아들을 가슴 뛰게 만들었던 기아의 역작 스팅어도 감가는 피해갈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스포츠 세단이라는 한계 때문에 중고차 감가는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18년 신차가가 4700만원이었던 차량이 현재 2500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팅어는 2.0터보 모델도 있지만 스포츠성을 즐기고 싶다면 3.3터보 GT모델을 추천합니다. 최고 출력 370마력에 52kg.m의 높은 최대 토크를 자랑합니다. 8단 자동변속기로 우수한 변속능력과 브렘보 브레이크시스템은 높은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지금보아도 신선하며 실내 인테리어도 그 어느 스포츠카 못지 않습니다. 사용 편의도 통풍시트 오토홀드 등의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고 있습니다.
국산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으로서 동급 수입차에 비해서 부담이 덜되는 유지비로 운전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현실적인 드림카입니다.
🔻내 목적에 맞는 중고차를 구매하자
분명히 감가 심한 중고차는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감가가 심하게 되서 가격이 싸졌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매일 먼 거리를 출퇴근을 해야하는 입장이라고 한다면 연비가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만약에 가족을 자주 태워야 한다고 한다면 스포츠 세단보다는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안전한 SUV를 구매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감가가 심하다고 해서 월급이 많지도 않은데 유지비가 비싼 고급 대형 세단이나 수입차를 타는 것도 현명한 선택은 아닐 것입니다.
본인의 소득수준, 목적, 상황에 맞는 중고차를 구매하셔서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콘텐츠
✅연봉별 자동차 추천, 연봉 3천 4천에 적당한 차는?
✅연비 좋은 중고차 추천 TOP5, 가성비 유지비 모두 잡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