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대형 SUV 종류와 가격 순위 알아보자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형 SUV 종류와 순위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브랜드를 제외하고 가성비 좋은 모델로 가져와 봤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를 담당하고 있는 대형 SUV입니다.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되어 웅장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 디자인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광활한 실내공간에는 실내는 7인승 또는 8인승까지 탈 수 있습니다. 차로유지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후측방 디스플레이까지 탑재 되어 있어 풍부한 옵션을 자랑하는 차입니다.
3.8가솔린 V6 GDI엔진은 최대 295마력에 36.2kg.m의 높은 토크를 보여줍니다. 디젤엔진은 R2.2L엔진이 들어가며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 다양한 옵션 중에서도 가성비가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가솔린의 경우 3,475만원 ~ 4,757만원 디젤의 경우 3622만원 ~ 4940만원으로 3,000만원대에도 대형 SUV를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타 수입 대형 SUV가 기본 5,000만원이 넘는 것을 생각한다면 굉장히 저렴한 금액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라는 브랜드 특성상 정비비가 저렴하고 국내에 정비 인프라가 충분한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V80

현대의 럭셔리브랜드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이자 플래그십 SUV를 담당하는 GV80입니다. 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 SUV인데 G80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세타3 2.5터보 엔진, V6람다3 3.5터보엔진, 스마트스트림30D엔진의 라인업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대형 SUV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딱 적합한 차량입니다.

럭셔리 브랜드임에도 가장 하위 트림은 6478만원부터 시작하며 3.5터보 모델은 풀옵션 모델이 9549만원입니다. 일반적으로 7~8천만원 정도에 많이 구매합니다. 가격은 어느정도 있지만 그만큼 품격있는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 후면 루프라인이 아래로 떨어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간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협소하게 느껴 집니다. 실내 거주성은 떨어지지만 그럼에도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형 SUV차량입니다.
기아 EV9

기아의 전기 SUV입니다. 콘셉트카 때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던 차량입니다. 거의 콘셉트카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차량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시도가 많이 돋보이는 차량입니다. 다양한 패턴으로 빛을 비추어주는 디지털 패턴라이팅과 스타맵 DRL라이트, 너무 멋진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클러스터를 가지고 있고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정말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9.8kWh의 SK온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시 무려 542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온도를 제어해 충전속도를 최적화하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술과 다이내믹 토크 백터링이 적용된 차량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가격은 상당합니다. 2WD모델의 경우 7,671~8,181만원 AWD모델의 경우 8,041~8,551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과 전기차에 보조금 지원 축소 등으로 판매량이 저조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KG모빌리티 렉스턴

KG모빌리티 구 쌍용의 대형 SUV 렉스턴입니다. 프레임 바디를 가진 럭셔리 SUV로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랑을 받은 모델입니다. 현재는 2019년에 출시 되었던 2세대 렉스턴이 판매중입니다. 준수하고 강인해 보이는 외관 디자인에 플래그십에 걸맞는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최근에는 실내디자인이 아주 훌륭하게 바뀌 었습니다. 플로팅 타입의 대화면이 센터페시아에 적용되어 신형 차량의 느낌을 풍기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강화되었습니다. 전자식 기어노브 또한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파원트레인은 2.2리터 e-XDi Let 엔진이 적용되어 202마력과 45kg.m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가면서 더욱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해졌습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인데 대형 SUV임에도 3695만원 ~ 4975만원 수준으로 합리적인 편에 속합니다. 다만 중고차 가격 하락 방어가 안되는 점은 다소 아쉬운 차량입니다.
기아 모하비

너무 오랫동안 모델 풀체인지를 하지 않아서 사골이라는 말을 듣는 모하비입니다. 사실 그만큼 차량에 완성도가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함께 정통 프레임바디를 채택하고 있는 정통 오프로드 SUV입니다.
무려 8기통 타우엔진이 장착한 SUV로서 여전히 아저씨들의 로망인 차이기도 합니다. 프레임 바디 형식의 차량답게 무거운 차체, 좁은 실내공간, 나쁜 연비등을 가진 차량이긴 하지만 엄청난 오프로드 성능 튼튼한 차체 멋진 디자인 등으로 여전히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여러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으며 HUD는 8.5인치에서 10인치로, 스마트폰 무선충전, 스마트 자세제어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가격은 최하위 트림이 5054만원~5993만원으로 여전히 비싼 차량입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보레 트레버스는 쉐보레의 대형 SUV로, 2008년부터 생산되고 있습니다. 2023년형 트레버스는 무려 5194mm의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전폭이 2022mm입니다. 3.6L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국내에서는 팰리세이드와 다른 대형 SUV에 밀려서 큰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국내 판매가격은 5460 ~ 5710만원으로 팰리세이드와 비교하여 높은 가격 때문에 그리 성공하지는 못한 차량입니다.
쉐보레 타호

타호는 쉐보레에서 판매하는 공룡 같은 풀사이즈 대형 SUV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비교될 정도로 큰 차체와 남성다움을 강조하는 차량입니다. 전장이 무려 5350mm 전폭이 2060mm 전고는 1925mm입니다.
어댑티브 에어라이드 서스펜션, 마그네틱 라이드컨트롤, 후방 미디어시스템 등 갖가지 풍부한 옵션들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키가 180이상 큰 사람이 앉아도 헤드룸이 넉넉 할 정도로 전고가 높습니다. 실내디자인은 최근에 나온 현대기아 차보다는 못하지만 10.2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패드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가격은 하이컨트리가 9253만원 스페셜에디션이 9363만원으로 1억원에 가깝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이 아니라 미국에서 생산되어서 수입되어 오는 차량임을 감안한다면 아주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더 많은 자동차 소식은?
✔️수입 하이브리드 SUV 추천 BEST7, 최고의 차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