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 물피도주 경찰신고와 보험처리 보상방법은?
문콕 사고를 내놓고서 도망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를 문콕 물피도주라고 합니다. 내 소중한 자동차에 문콕이 나면 가슴아프고 짜증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콕 사고 어떻게 경찰에 신고하고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실제로 문콕 사고가 났을때 벌어진 일을 바탕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콕 물피도주 보상받으려면
이미 문콕 물피도주한 경우 잡을 수 없습니다. 문콕 사고는 반드시 현장에서 잡아서 보상을 받든 보험처리를 하든 해야합니다.
CCTV를 확인해서 차량번호를 확보한다고 하더라도 “신원확인”이 되어야 그 사람과 연락해서 합의를 해서 보상을 받든 말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주차를 하고 이제 내리려고 하는데 옆에 자동차가 제 차를 문콕을 했습니다. 내려서 먼저 피해상황을 체크를 했더니 문콕 자국이 선명하게 났습니다. 이제 이야기를 하려고하는 찰나에 옆차는 이미 황급하게 출발해 버렸습니다. 핸드폰을 들어 얼른 사진 촬영을 하고 CCTV까지 확보했습니다. 또한 앞차 블랙박스 영상도 화곱했습니다.
당연히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 잡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교통 경찰이 하는 말은 해당 사고를 가지고서는 신원을 확인해 줄 수 없으니 보험사에 연락하라는 것입니다.
경찰 입장에서는 문콕 사고는 주행중에 발생한 사고가 아니기 때문에 형사처벌 대상이 아니고 물피도주 적용도 어렵다고합니다.
반드시 현장에서 합의를 해야하며 신고한다고 하더라도 민사로 가는 부분이지 형사까지 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문콕 보상 보험처리 하면?
보험사에 연락을 하니 접수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해당 문콕 사고는 상대방 보험사에서 보상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내 자차 보험으로 접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자차 보험처리를 하게 되면 당연히 나의 자동차에 보험 사고 이력이 남습니다. 수리에 들어가는 수리비용에서는 자기부담금 20만원이 적용됩니다.
자차 보험 처리를 하면 자기부담금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고이력이 남기 때문에 나중에 보험을 갱신할때 보험이 할증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문콕 물피도주시 자차보험처리 하면 손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차 보험처리 방법, 자기부담금 및 할증여부 처리가능 사고까지
반드시 현장에서 바로 잡아서 상대방 보험처리를 하든지 아니면 합의금을 받아서 합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콕 보상 수리비 얼마가 적당할까?
문콕 수리비용은 차량에 따라, 문콕의 정도에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단순한 찍힘의 경우에는 덴트집에서 약 5만원 정도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굳이 보험처리를 하는 것보다 현금을 내고 하는게 낫습니다.
하지만 도장면이 벗겨지는 경우에는 금액이 비싸지게 됩니다. 도장면이 벗겨졌는데 수리를 하지 않으면 해당 부위에 녹이 나게되며 다른 도장으로까지 번질 수 있습니다. 부분도색을 하는 경우는 수리비가 별로 되지 않지만 수리 부위가 나중에 티가 날 수 있습니다.
전체 도색을 하면 한판당 3-40만원은 기본이며 수입차나 특수한 도료를 사용한 차량의 경우는 5-60만원 이상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차 보험처리도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얼마가 적당할까? 어디서 어떻게 하나?
만약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문콕의 피해 정도에 따라서 단순 덴트처리할 수 있는지, 도장을 새로해야하는지를 기준으로 보상 비용을 합의하셔야 하겠습니다.
현장에서 반드시 해결하라
문콕이 큰 사고는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경찰에서도 별일 아니라고 치부하여 교통사고 접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문콕 물피도주를 당하는 입장에서는 짜증나고 화날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장에서 머뭇거리지 마시고 강력하게 이야기하시고 수리비에 대한 보상을 당당하게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문콕 물피도주가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경찰도 아예 손을 놓는 것이 아니라 피해자를 위해서 성실하게 조사를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문콕 방지를 위해서
우선 문콕 방지 패드를 매너상 모두 붙여야 합니다. 문콕방지패드 몇천원 하지 않지만 훨씬 더 비싼 자동차를 보호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열 때에는 옆차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열어주는 것이 습관으로 베어 있어야 합니다. 어려서부터 아이들이 차를 타고 내릴 때 교육 받는다면 문콕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주차를 할 때에 옆차의 운전석과 너무 가까이 붙여서 주차를 하게 되면 내릴 때 상대방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급적이면 내 차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또한 다른 사람이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매너있게 주차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