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가성비 타이어 추천 5가지, 앗 신발보다 싸다

타이어는 차량의 가장 중요한 소모품입니다. 차량 안전과 주행성능 연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비싼 타이어 아주 닳아 없어질 때 까지 타고 다니는 것보다 가성비 타이어 자주 갈아 끼우는게 더 경제적이며

어떤 타이어를 갈아야할지 고민이라면 브랜드별 가성비 타이어들 중에서 골라보는건 어떨까요? 브랜드별 가성비 좋은 타이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별 가성비 타이어 추천 5가지


넥센타이어 엔페라 AU5


가격 : 112,300원

넥센 타이어는 국산 타이어 브랜드 3사 중에서도 가장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입니다. 여기서 나름 프리미엄 컴포트 4계절 타이어로 나온 것이 넥센 엔페라 AU5입니다.

편안한 주행성능에 향상된 승차감 + 저소음 성능에다가 타이어 수명도 긴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어떤 노면에서도 균형이 잡힌 뛰어난 가성비 타이어입니다.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 블록 강성 접지로 핸들링과 제동 성능도 좋으며 수막 현상도 저감시켜줍니다. 균일 접지 최적화를 통해 이상 마모를 방지하고 신소재 기술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하여 연비도 개선했습니다. 타이어 개당 가격은 11만원 ~ 13만원 수준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타이어입니다.


한국타이어 키너지 벤투스 S2 SA


가격 : 18만 5천원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3사 중에서는 가장 높은 급의 타이어로 인식되는 타이어 브랜드입니다. 한국타이어에서는 키너지 벤투스S2 SA가 가성비 타이어입니다.

4계절 타이어로서 어느 떄나 사용이 가능하ㅓㅂ니다. 어드밴스드 어시메트릭 컨셉이라는 이름으로 패턴이 세겨져 있습니다. 3D수막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개발한 하이드로 블록 설계로 빗물이 잘 빠져나가 빗길 제동이 잘 되는 타이어입니다. 코너링 및 소음 저감 리브가 있어 코너링 제동력과 소음도 줄여줍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타이어이며 소음과 코너링이 좋습니다. 가격은 16만원 ~ 18만원 정도로 조금 비싸지만 확실히 비싼 값을 하는 타이어 입니다.


금호타이어 솔루스 TA21


가격 : 94,000원

금호타이어의 솔루스 21은 가격은 낮지만 성능이 상당히 괜찮은 가성비 타이어입니다. 최적의 블럭배열을 통해서 소음을 억제하고 분산했습니다. 접지력과 승차감이 우수하며 블럭엣지 설계기술로 마모 성능을 향상하여 타이어 내구도도 좋습니다. 트레드 Rib 형상 최적화 기술로 고속주행 안정성도 높은 타이어입니다. 특히 핸들링과 고속주행 안정성, 내구도가 좋은 가성비 타이어입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한데 개당 94000원 수준입니다.


미쉐린 래티튜드 투어 HP


가격 : 321,200원

만약 SUV를 타고 계신 분이라면 미쉐린의 온로드 SUV용 래티튜드 투어 HP를 가성비 타이어로 추천합니다. 물론 가격은 국산 타이어보다 비싸지만 성능적인 면이 뛰어나기 때문에 선택시 후회가 없습니다.

타이어의 수명은 긴 편이며 드라이빙 자체도 스포츠성보다는 편안한 드라이빙에 맞게 설계된 타이어입니다. 리지드 트레드 패턴을 통해 압력을 고르게 분배하여 젖은 노면에서도 제동력이 뛰어난 타이어입니다. 특수 배치 사이프가 적용되어 진동과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가격은 개당 약 30만원 초중반 수준입니다.


컨티넨탈 포르 콘택트 RX


가격 : 186,000원

컨티넨탈 포르 콘택트 RX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입니다. 독특한 트레드 디자인은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 모두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모든 계절에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으며 편안하고 조용한 승차감 향상된 연비를 누릴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가격은 약 17만원 ~ 273900원 수준입니다.


가성비 타이어 구매전 연식을 살펴보자


가성비 타이어를 구매하려고 저렴한 타이어를 찾다보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타이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 구매전 생산년도를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는 새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생산 년도가 오래되었다면 시간에 따라서 타이어의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권장되는 타이어의 수명은 약 5년 수준으로 타이어 마모가 아직 다 안되었다고 하더라도 오래 되었다면 바꾸어야 합니다. 싸다고 하더라도 생산 년도가 오래된 타이어를 사게 된다면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또 타이어를 바꾸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

👉🏼타이어 교체시기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타이어 오래쓰는 꿀팁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어떻게 될까? 안전한 겨울 주행 TIP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