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내가 놓친 것은? (마일리지, 안전운전, 커넥티드, 자녀사랑, 블랙박스)

자동차보험 들 때 연간 지불해야하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저렴하게 드는 방법은 할인 특약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대상임에도 본인이 체크하지 않아서 할인 받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비싼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최대한 챙겨서 더욱 저렴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1.티맵 착한운전 할인특약

티맵 착한 운전 할인 특약은 네비게이션 어플 TMAP 안전 운전 점수를 기준으로 자동차 보험을 할인해주는 특약입니다. 만약에 TMAP 운전점수가 91점으로 높다고 한다면 최대 19.3%까지 자동차 보험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서 할인률이 다른데요. 특히 자동차 보험료가 높은 20대의 운전점수가 높을 수록 많은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보험료가 높은 20대라고 한다면 티맵 착한운전 할인특약을 최대한 활용하시어 보험료를 아끼시기 바랍니다.

2. 마일리지 할인특약

1년에 2만km 이상 운전을 많이 하는 운전자와 1년에 3천km도 타지 않는 운전자와 똑같은 보험료를 낸다고 하면 조금 아쉽겠죠.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통해서 적게 타면 적게타는 만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3,000km 이하의 경우에는 낸 보험료의 28%를 보험 계약이 끝난 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와 종료시에 본인의 주행거리 계기판을 찍어서 인증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주행거리가 짧다면 가장 높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험 특약입니다. 별도로 15000km를 넘게 주행한다고 하더라도 추가 보험료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특약상품입니다.

3. 무사고할인

3년 이상 무사고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3년 이상 무사고시에는 10.2~19.7%의 보험료 할인이 있습니다. 별도로 특약을 들지 않아도 자동으로 보험료가 할인이 됩니다.

사고를 내지 않을수록 보험사에게 우수고객 이기 때문에 무사고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해줍니다. 무사고 기간은 가입한 보험사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삼성화재에서 무사고 1년 다른 보험사에서도 2년정도의 무사고기간이 있었다고 하면 총 3년 무사고 할인기간이 적용됩니다. 단 무사고 할인률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블랙박스 할인특약

차량에 블랙박스가 달려 있어야 사고가 났을 때 과실 비율을 알기가 쉽죠. 요즘 자동차에 블랙박스는 거의 필수품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보험사에서도 블랙박스가 달려 있는 차에게 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삼성화재의 블랙박스 할인률은 최대 5.9%까지입니다. 신차의 경우 일반적인 블랙박스보다 “빌트인캠”으로 내장형 블랙박스에 더 높은 할인률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제 블랙박스를 다는 경우 출고 후 11년 이하 까지는 4%의 할인률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의 차량에 블랙박스가 달려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청하시어 할인을 받으시기 바라며, 만약 아직 블랙박스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보험비를 아끼는 돈으로 블랙박스를 구입하여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자녀사랑할인특약

차량에 “아이가 타고 있어요”라는 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태아 또는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다면 자녀를 위해서 더욱 안전운전에 신경 쓰게 되기 때문입니다.

20대 운전자가 태아를 가지고 있다면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30대나 40대의 경우 16%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자녀의 연령이 어릴 수록 할인율이 높아집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이라면 다자녀 할인 특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2명이라면 2%의 할인을, 3명 이상이라면 4%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 가입자도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4~8%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6. 커넥티드 블랙박스 착한운전 할인특약

티맵 안전운전 할인과 마찬가지로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주는 특약 상품입ㅇ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 장착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커넥티드 블랙박스 안전운전 점수가 76점 이상 이라면 12%의 보험료 할인 특약이 됩니다.

또한 블랙박스 할인 특약이 중복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다른 착한운전 할인 특약과 중복가입은 불가능합니다.

7. 애니핏 착한걷기 할인특약

운전을 하면 많이 걷지 않게 됩니다. 많이 걷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6,000걸음 이상 걸으면 자동차 보험료를 최대 8%까지 할인 해 줍니다.

회사가 인정하는 걸음 측정장치를 이용하여 직전 91일 중에 6,000걸음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라고 한다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걸음 측정은 착한걷기 서비스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일 매월 걸음 수에 따라서 포인트를 받게 되며 이를 보험료 납입, 기부, 상품 및 서비스 구매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또는 삼성화재 착!한걷기, 카카오페이 만보기만 인정되는 어플입니다. 가입조건에 해당되면 자동으로 버횸라가 할인 되며 자녀 운전자 한정 특약과는 중복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나이가 많을 수록 보험료 혜택이 많아지며 만 64세 이하의 경우 4%의 할인 혜택 만 65세 이상의 경우 7%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승합이나 화물차의 경우 최대 8%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커넥티드카할인특약

요즘 차에는 단말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자동차의 사고 및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량을 커넥티드카라고 합니다.

커넥티드카의 경우 보다 투명하게 사고 경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자동차 보험 할인을 적용해 주고 있습니다. 가입조건에 해당하면 자동으로 보험료 특약 할인이 3%가 적용됩니다.

또한 커넥티드 카에서는 안전운전 점수를 확인 할 수 가 있습니다. 커넥티드카 할인 대상 고객 중에서 안전운전 점수가 76점이 넘어가면 무려 15.7%의 할인을 해줍니다. 다른 착한운전 할인 특약과 중복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9. 첨단안전장치 할인특약

전방충돌경고시스템, 차선이탈경고장치와 같은 자동차에 첨단 안전장치가 있으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첨단 안전장치가 적용된 차에게는 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전방충돌방지장치와 차선이탈경고장치 패키지가 함께 있다면 개인 소유 자동차의 경우 평균 6.1~9.4%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나눔친서민할인특약

나눔 친서민 할인특약은 사회적배려대상자 분들에 대하여 보험료를 추가적으로 할인 해주는 특약상품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 운송차량의 경우 3%의 추가할인이 제공됩니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관련 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 운송차량의 경우 서류를 제출하여 추가적인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할인혜택 최대한 챙겨받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할인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분명히 받을 수 있는 특약인데 본인이 신청 하지 않아서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특약을 받아서 보험료 부담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험사마다 할인 특약 내용과 할인률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적어도 2~3군데의 보험료를 비교해보시고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 없으면 안되는 이유, 오래된 내차도 가입하자

자동차보험 할부 방법, 보험사별 무이자 가능한 카드는?

중고차대출 금리 비교, (은행,카드사,캐피탈) 갈아타기 방법 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