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 5가지

0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살 때 이 차를 10년 타야지, 어떨 때는 평생 이차만 탈거야라는 마음으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자동차를 타고다니면서 5년도 되지 않아서 다른 자동차를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변에 공통적인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력이 충분한데도 같은 차를 10년 또는 20년 넘게 타고 계십니다. 자동차를 오래타고 싶으시다면 그 분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 5가지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1.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

요즘 나오는 자동차는 10년은 물론이고 20년 30년까지도 탈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기능이나 안전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더 좋은 차를 타고 싶어서 바꾸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남들과 비교를 많이 하는 사람이 자동차를 더 자주 빨리 바꿉니다. 나보다 더 나은 것을 가진 사람을 보면 갑자기 내가 가진 것이 초라해 보이게 느껴집니다.

나는 쏘나타 멀쩡히 잘 타는데, 같이 일하는 친한 직장 동료가 그랜저를 뽑고, 평소 나보다 한참 아래라고 생각했던 후배가 제네시스를 탑니다. 내가 쏘나타 타는 것이 말이되나? 생각하고 벤츠 E클래스를 질렀는데, 평소 나를 무시하던 사촌이 명절에 포르쉐를 타고옵니다.

자동차는 단순히 탈 것이 아니라 사회적 지위를 보여준다고 생각하며 무시 받기 싫어 쓸데없이 차를 바꾸고 더 좋은 차를 타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다른 나라보다 자동차를 교체하는 주기가 짧은 이유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남들과 더 많이 비교하는 사회이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사람은 이런 멍청한 소비를 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자존감이 높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내 자존감을 찾지 않습니다. 남들이 무엇을 타든지 말든지 신경쓰지 않고 내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 주로 자동차를 오래 탑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2. 차종을 잘 선택한다

아무리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기능적인 문제 때문에 자동차를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타다보니 자동차에서 삐그덕거리는 잡소리가 너무 심하게 나고, 엔진오일은 줄줄 새며, 언덕길에 퍼지는 일도 생깁니다. 잔고장 때문에 자동차를 유지하는 것 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나가게 되는 경우 에는 어쩔 수 없이 자동차를 바꾸게 되죠.

애초에 잔고장이 거의 없는 내구성 좋은 차종을 선택한 경우, 혹은 수리와 관리가 용이하고 부품비가 저렴한 경우 이런일이 없어 자동차를 오래 탑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분들은 차종도 잘 선택합니다. 주로 잔고장 없는 차인 렉서스나 희대의 명차라고 불리우는 구 SM5를 구매하셨던 분들이 정말 자동차를 20년 넘게 타시는걸 봤습니다.

당장 멋지고 희귀한 차보다는 대중적이면서도 추후에 AS까지 확실히 가능한 차량을 선택하셔서 오래동안 계속 탑니다. 친구 아버님이었던 중견기업의 회장님은 2004년식 렉서스를 아직까지도 타고 계십니다. 잔고장 없는 차 관련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잔고장 없는 국산차 7가지, 기름만 넣고 타면 됩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3. 안전운전함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 중 하나는 평소 안전운전 한다는 것입니다. 급가속 급정거 하거나 갑자기무리하게 끼어들거나 신호위반 또는 과속하지 않습니다. 이런 위험한 운전은 사고율을 상당히 높입니다.

사고가 나면 자동차의 외관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서 자동차를 차라리 폐차하는 것이 나은 경우도 있죠. 한번 크게 사고가 나면 그 자동차에 대한 애착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급정거 급가속은 자동차 부품에 물리적인 부담을 주어서 노후화를 앞당깁니다. 고속주행이나 위험한 커브길 드리프팅 같은 것도 마찬가지죠.자동차를 오래타기 위해서는 살살 안전운전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4. 엔진오일은 자주 가는편

엔진오일을 비롯한 자동차 소모품 주기는 잘 맞추어 갈아주십니다. 엔진오일, 미션오일, 에어컨필터, 타이어같은 부분들은 안전과 구동계와 직결되기 때문에 소모품 잘 맞추어 갈아주십니다.

제조사에서 정비소에서 시키는대로 잘 합니다.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너무 미루지 않고 바로바로 고쳐줍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잉정비를 하거나 정말 차에 좋은 것을 해준다면서 각종 이상한 수입연료, 첨가제같은것을 넣지 않습니다.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5. 차에 무관심한 편

자동차 오래타는 분은 자동차에 아주 관심이 많은 분들 같지 않습니다. 차량에 애착하는 이름도 없고 그냥 자동차는 탈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잘 가고 잘 서면 끝입니다. 엔진 출력이 어떻고 기어 변속이 어떻고 해당 차종만의 새로운 테크놀로지 같은건 관심 없습니다. 대신 안전한가는 중요하게 봅니다.

자동차에 스크래치라도 하나 나면 내 얼굴에 스크래치 나는거라고 호들갑 떨지 않고 너무 보기 흉한 정도가 아니면 그냥 탑니다. 자동차 썬팅, PPF필름, 언더코팅 이런것 별로 관심 없습니다.

차를 사랑하고 관심이 있는 분들보다 적당히 자동차에 무관심한 분들이 오히려 한 자동차를 오래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론


자동차 오래타는 사람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자동차를 오래타지 못하는 것은 성능적인 측면보다는 새로운 차에 대한 욕심, 남들과 비교되었을 때 무시 당하고 싶지 않다는 심리인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를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 더 높은 자존감으로 내가 어떤 차를 타고다니든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생각하며 사는 것이 좋겠습니다.

절대 사면 안되는 중고차 9가지 알려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 TOP5

연봉별 자동차 추천, 연봉 3천 4천에 적당한 차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