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하기 좋은차, 최고의 가성비 차량 5종류 정리

차박하기 좋은 차량은 어떤 특징들이 있으며 차박하기 좋은차 중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차량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구매에 있어 차박까지 고려하고 계신분이라고 한다면 이 컨텐츠를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차박하기 좋은 차량은 어떤 특징들이 있으며 차박하기 좋은차 중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차량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구매에 있어 차박까지 고려하고 계신분이라고 한다면 이 컨텐츠를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특징은?


✔️평탄화

차박하기 좋은 차의 기준에서 가장 중요한게 뭐냐고 물어본다면 1순위가 평탄화입니다. 평탄화란 뒷좌석을 앞으로 폴딩하여 평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평탄화가 편안한 차박의 핵심을 차지 합니다. 애초에 평탄화가 되지 않는 차량은 차박이 불가능하며, 2열이나 3열이 폴딩 되더라도 만약에 90도 가까이 접히지 않거나 트렁크와 단차가 있다면 누워서 잘때 허리가 베기는 등 상당히 불편하기 떄문입니다.

해당 차량이 평탄화를 시도했을때 얼마나 쉽게 평탄화가 되고 잘 평탄화가 되는지 부터 따져보아야 합니다.

✔️평탄화시 전고

차량 전고가 높을수록 차박을 할때 차량 내부에서 편리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누워만 있을거라면 상관 없지만 정작 차량 내부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할 때 앉아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때 차량의 전고가 높다면 차량 내부에서 생활하는데 답답함이 많이 줄어듭니다. 차량의 전고가 낮았을때는 허리와 목을 숙이고 생활해야합니다. 해치백이나 왜건이 차박이 가능하긴 하지만 크게 선호 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차량 루프라인이 쿠페형태로 떨어지는 차량도 헤드룸 확보가 안되기 때문에 차량에 불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어느정도 전고가 높은 SUV가 차박에 적합합니다.

✔️평탄화시 전장

평탄화를 해서 누웠을때 공간이 본인의 키만큼은 나와야 합니다. 이 부분은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누웠을때 공간이 내 키 이상은 나와줘야 두다리를 뻗고 편하게 잠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평탄화된 공간이 내 키보다 작은경우 차박이 가능하긴 하지만 다리를 접고서 자야한다는 불편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짙은 선팅

차박을 할때 내가 차박하고 있는 것을 누군가가 보인다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특히 어두워 졌을때 내부에서 조명을 사용한다면 차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가 다 보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차박 필수품으로 창문을 가리는 커튼이나 가리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팅이 짙게 되어 있다면 낮에는 굳이 가리개나 커튼없이 프라이버시에 대한 보호를 더욱 받을 수 있습니다.

짙은 선팅이 되어 있는 차량이 차박에 있어서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차박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스텔스 차박도 가능하죠.

✔️파노라마선루프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을 좋아한다면 한번 고려해볼만한 옵션이 파노라마 선루프입니다. 차박을 할때 누워서 하늘을 보고 별을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이 적용된 차량을 고른다면 더 개방감 있는 차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물론 비싼 차가 좋을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나 포르쉐 카이엔처럼 초고가의 SUV차량도 차박하기 좋을 수 있죠. 하지만 차박을 하면 차량 폴딩을 하면서 차량 여러부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너무 비싼 고가의 차량을 가지고서 차박을 하기보다는 무난하게 가성비로 타기 좋은 차량을 가지고 차박 하는 것을 더욱 추천합니다.

앞서 살펴본 풀플랫이 되면서 전고도 높고 가성비까지 괜찮은 차박하기 좋은차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1. 올 뉴 쏘렌토


기아의 중형 SUV 올 뉴 소렌토입니다. 현재 중고차로서는 감가가 많이 되어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차량입니다.

트렁크의 높이가 무려 77cm로 차박을 할때 좌식생활에 어려움이 많이 없습니다. 5인승의 경우에는 풀플랫이 되기 때문에 트렁크 길이만 178cm까지 나오게 됩니다.

굳이 1열과의 사이에 놀이방매트를 깔지 않아도 충분히 웬만한 남성까지 차박이 가능한 길이입니다. 차량의 디자인도 무난하고 연비도 좋고 정비나 유지비도 나쁘지 않은 차량으로 일상 주행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2. 아이오닉5


아이오닉 5는 차박에 아주 적합한 차량입니다. 일단은 차량의 크기에 비해서 차량 실내 공간이 상당히 넓습니다. E-GMP가 적용된 전기차 전용 모델이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길어 실내공간이 아주 크게 나옵니다.

전고는 같은 플랫폼인 제네시스의 GV60이나 기아의 EV6보다 높아서 차박에는 더욱 유리합니다.

아이오닉이 가질 수 있는 차박의 큰 메리트는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름에는 에어컨을 장시간 틀 수 있고, 겨울에는 히터를 틀 수있죠. 냉난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220V 전기코드 사용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전기담요를 사용할 수있고 커피포트를 가져가서 물을 끓여 마실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이기에 정숙하고, 전기 충전비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차박의 미래를 경험하고 싶다면 아이오닉 5가 좋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3. 모하비


상남자의 차량이라고 불릴만큼 강력한 내구성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기아의 모하비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플랫폼이지만 워낙 완성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풀체인지 되지 않고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차박을 하게 되면 오지 및 험지에 많이 가게 되는데 이 때 가장 좋은 차가 바로 모하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레임바디 기반으로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추고 있죠. 비포장도로, 산길, 눈길 모두 끄떡 없습니다.

대형 SUV인만큼 차량 크기가 상당히 크고 전고가 1790mm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뒷좌석이 풀플랫이 되어 편안하게 차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4. 토레스


쌍용에서 나온 가성비 좋은 SUV 토레스입니다. 중형 동급 SUV중에서 현재 토레스만큼 가성비 좋은 차량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캠핑에 특화되어 나온 중형 SUV인만큼 평탄화도 쉽고 각종 캠퍼들을 위한 옵션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멋진 외부디자인과 내부디자인도 토레스를 구매하기에 매력적입니다. 토레스의 트렁크 적재용량은 703리터로 넉넉하며 전고도 높습니다. 2열까지 폴딩했을시에는 1662리터까지 적재될만큼 큰 공간을 자랑합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5. 레이


기아의 레이는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중형 SUV를 능가하는넉넉한 전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가 차박용 차량으로서의 큰 장점은 바로 이 컴팩트함에 있습니다. 경차이기 떄문에 구매할때 취등록세가 면제입니다. 게다가 고속도로 통행료와 공영주차장 주차비용이 반값입니다.

차량 가격 또한 다른 차량에 비해 비싸지 않고 중고차로 판매한다고 하더라도 감가가 잘 안되는 차량입니다.

실용적인 1인 캠퍼가 미니멀한 차박을 하기에 아주 적합한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은 개인의 차박 스타일에 따라


각자 개인이 추구하는 차박이 다를 것입니다. 예를들면 나는 정말로 아무도 접근하기 어려운 오지에 가서 차박을 즐기고 싶다고 한다면 모하비 같은 차량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냥 가볍게 피크닉과 미니멀한 차박을 한다면 그보다 작은 사이즈의 차량을 고를 수 있겠습니다. 개인의 차박 스타일에 따른 차종을 고르신다면 더 만족스러운 차박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컨텐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