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렌트비용 하루 빌리면 얼마?

캠핑카 렌트비용은 일반적인 렌트카보다 훨씬 더 비싸지만 인생 살면서 한번쯤은 캠핑카를 빌려서 여행을 해보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캠핑카 렌트비용은 하루에 얼마 정도 하는지 캠핑카 종류별로 알압고ㅗ 왜 캠핑카 구매보다 렌트를 추천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카 구매보다 빌려야 하는 이유


캠핑을 좋아하는 분이라고 한다면 한번쯤 고민해 보는 것이 캠핑카를 사는 것입니다. 캠핑카를 타고 다니면서 여행을 해보는 것은 많은 캠퍼들의 로망이죠.

로망과는 다르게 실제로 캠핑카를 구매한 분들은 딱 두번 좋다고 합니다. 캠핑카를 살 때와 캠핑카를 팔 때죠. 그만큼 너무 갖고 싶지만 막상 갖고 있으면 부담스럽고 잘 쓰지 않는게 캠핑카입니다.

캠핑카는 우선 너무 비싸기 때문에 살 수 있는 분들도 많지 않죠. 산 분들도 보통 주중에는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매번 캠핑카를 쓸 수 없습니다.

캠핑카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계속 돈은 나갑니다. 매년 보험료는 나가고, 차량 할부금, 세금도 나갑니다. 정비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죠. 또한 캠핑카를 놓을만한 주차 시설도 마땅치 않아서 별도의 주차료가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금 중고 시장에 캠핑카를 훨씬 더 손해보고 팔게 되기도 하죠. 차라리 캠핑카를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캠핑카 렌트비용 차종마다 다르다


캠핑카 렌트비용은 캠핑카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캠핑카도 많은 종류의 캠핑카가 있는데요. 작고 컴팩트한 캠핑카의 경우에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지만 풀사이즈 럭셔리 캠핑카는 서울 시내의 고급 호텔보다 비쌉니다.

렌트 비용은 일반적인 렌트카보다 더 비싼 편에 속합니다. 우선 차량의 가격 자체가 비싸고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캠핑카를 이어주는 플랫폼이 생겨나면서 과거보다 조금씩 저렴해주는 추세입니다.

주로 평일, 겨울과 같은 여행 비수기에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휴가철, 주말, 연휴에는 가격이 비싸집니다. 각 차종별로 렌트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레이 캠핑카 렌트비용


💵가격 : 10만원 ~ 15만원 (24시간 렌트기준)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렴하고 컴팩트한 캠핑카는 레이 캠핑카가 있습니다. 주로 1인이나 2인 캠퍼에게 적합한 캠핑카입니다.

넓은 실내 공간과 차량 내부 화장실이나 개수대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차량 실내에 누워야 할 경우 최대 성인 2인까지 입니다. 그 이상의 인원이 함께 여행을 떠날 수는 없습니다. 앞좌석까지 접어야 사람이 누울 수 있습니다.

대신 차량 가격 렌트비가 저렴하고 운전하기가 편하며 주차도 쉽습니다. 거기다 연비가 좋고, 경차 혜택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이라 경제적입니다.

귀엽고 컴팩트한 1박 2일 정도의 근교 여행을 간다고 하면 레이 캠핑카를 빌려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스타렉스 캠핑카 렌트비용


💵가격 : 15만원 ~ 26만원 (24시간 렌트기준)

현대의 스타렉스를 개조한 캠핑카는 넓은 실내공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캠핑카입니다. 주로 애프터마켓에서 스타렉스를 개조한 차량이 많습니다.

스타렉스 캠핑카에는 샤워실이나 화장실까지는 없지만 레이보다는 훨씬 넓은 실내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 팝업 루프탑 텐트나,어닝을 달아 더 넓게 사용하기도 하죠.

하지만 스타렉스 캠핑카는 주로 좌식으로 사용을 하고 입식까지는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잠을 잘 때만 스타렉스에 들어가서 자고 나머지는 밖에서 생활하는 구조이죠. 가격은 1박 2일 기준 약 15만원 ~ 25만원 정도 입니다.


포터 포레스트 캠핑카 렌트비용


💵가격 : 25만원 ~ 40만원 (24시간 렌트기준)

현대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입식 생활이 가능한 캠핑카입니다. 포터2를 기반으로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넓은 실내공간과 다양한 옵션 괜찮은 품질 완성도를 보여준 캠핑카입니다.

침실 뿐만 아니라 차량에 따라 샤워실과 화장실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집을 대체할 수 있을만큼 완성도가 높은 캠핑카입니다.

침실에는 TV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방에는 테이블과 가 의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동으로 확장 가능한 스마트룸이 있어 넓은 다용도 공간이나 침실공간이 생깁니다.

2인이나 3인 캠핑이 아닌 최대 4인 캠핑 까지도 가능한 차량이기 때문에 캠핑카 대여로서 많이 이용되는 차량입니다.


르노 마스터 캠핑카 렌트비용


💵가격 : 15만원 ~ 30만원 (24시간 렌트기준)

르노에서 나온 상용밴을 개조하여 만든 캠핑카입니다. 르노 마스터가 워낙에 전고가 높게 나왔으며 슬라이딩 도어가 존재하기 때문에 입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식이 가능하기 떄문에 샤워룸과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설 개조 업체를 통해서 개조된 차량으로서 어떻게 개조했느냐에 따라서 시설은 조금씩 다릅니다.

포터 포레스트보다는 편하지 않지만 좌식 캠핑카보다는 훨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차량입니다. 렌트 비용은 포터 포레스트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습니다.


카라반 캠핑카 렌트비용


가격 : 10만원 ~ 25만원 (24시간 렌트기준)

카라반도 별도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카라반 캠핑카는 차량에 견인고리를 달아 움직여야 하는 캠핑카입니다. 카라반을 어딘가에 정박시키고 기존 차량은 운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라반은 오로지 캐빈의 역할만 하기 때문에 실내 공간이 일반적인 캠핑카보다 크고 편리합니다. 럭셔리한 카라반의 경우에는 집이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카라반을 견인하기 위한 특수한 견인장치가 본인 차량에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캠핑카를 체험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상품입니다.

가격은 카라반의 종류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일반적인 캠핑카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캠핑카 구매전에 빌려타보자


캠핑카를 구매하기 전에 꼭 한번 빌려 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캠핑카는 신차로 구매하게 되면 기본 3~4천만원에 비싼 차량은 1억원 가까이 합니다.

이런 비싼 금액을 먼저 지불하기보다 최소 캠핑카를 2~3번 렌트를 해보거나 장기로 렌트를 해서 타보신 뒤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카의 로망과 현실은 충분히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

👉🏼자동차 할부 금리비교, 실제 부담 월 이자 비교

👉🏼전기화물밴 5가지 추천 차종 리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