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랭글러 단점 10가지와 그럼에도 랭글러를 선택하는 이유 7가지

0

지프의 랭글러는 정말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예전에는 SUV를 모두 지프 차라고 부를 정도로 SUV의 대명사차량이죠. 터프한 디자인과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드림카로 꼽는 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프 랭글러 단점이 많은 차량입니다. 단점들을 알지 못한 채 로망에만 끌렸다가는 사고나서 크게 후회하는 경우가 적지 않죠. 지프 랭글러 오너들의 후기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단점들 10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10가지


지프 랭글러 단점 1. 낮은 연비

랭글러는 무거운 프레임바디 차체를 사륜구동으로 출력 높은 엔진으로 끌어야 하니 연비가 안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프 랭글러 2024년형 가솔린 모델의 경우 연비가 리터당  7.5~8.2km/ℓ 밖에 나오지 않죠.

시내에서는 기름 게이지가 뚝뚝 떨어지는게 보일 정도입니다. 장거리 운전 시 휘발유 소모가 적잖이 발생하는 편이에요. 연료 효율성을 중시하는 분에겐 아쉬운 부분입니다. 연비 좋은 수 하이브리드 SUV를 찾으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입 하이브리드 SUV 추천 BEST7, 최고의 차량은?

지프 랭글러 단점 2. 높은 가격

랭글러는 고성능 오프로더답게 경쟁 모델 대비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현재 가격이 6,970~8,390만원정도죠. 국산 중형 SUV를 풀옵션으로 선택해도 5,000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프 랭글러는 이보다 약 60%정도는 더 비싼 가격입니다. 오프로드 성능과 브랜드에 대한 프리미엄이 존재합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3. 협소한 실내 공간

랭글러는 프레임 바디 구조상 모노코크 방식의 일반 SUV 대비 실내 공간이 다소 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은 국산 SUV인 쏘렌토나 싼타페랑 비교했을 때 섭섭한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실내 거주성과 공간감에선 좋지 않습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4. 거친 승차감

랭글러의 승차감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상적인 도로 주행 시 승차감이 거칠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국내 세단에 익숙해졌던 분들이라고 한다면 장시간 탑승 시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 유저라면 승차감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5. 미흡한 편의사양

랭글러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차량인 만큼, 현대적 편의장비가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최근 지프 랭글러의 경우에는 그나마 좀 나아져서 버튼식 주행모드, 전동식 시트, 첨단 주행보조 등 최신 편의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럼에도 풍부한 옵션을 자랑하는 동급 SUV 대비 적은 편의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성을 중시하는 분에겐 조금 부족할 수 있죠.

지프 랭글러 단점 6. 실내 소음

랭글러의 하드탑 모델은 엔진음과 노면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편입니다. 정숙성을 중시하는 분께는 다소 불편할 수 있어요. 방음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애초에 정숙한 차를 타실 분들은 렉서스나 제네시스 같은 차량을 타야 합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7. 고급스럽지 못한 인테리어

랭글러의 실내 마감재나 편의 옵션은 이 가격대의 SUV 대비 아쉬운 편입니다. 플라스틱 소재가 많이 사용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떨어지는 편이죠. 실용성은 높지만,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질감이 다소 투박한 느낌입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8. 시야 제한

랭글러는 두꺼운 A필러와 스페어 타이어로 인해 사각지대가 발생합니다. 운전 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에요. 특히 좌회전이나 차선 변경 시 넓은 시야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9. 불편한 주차와 회전

랭글러는 차체가 커서 안그래도 주차가 넓은 회전 반경은 주차장에서의 주차나 유턴을 어렵게 만듭니다. 시내 운전 시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힘들 수 있어요. 특히 복잡한 도심에서는 운전이 쉽지만은 않을 거예요.

일상에서의 활용도 제약 랭글러는 오프로드에서의 성능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일상에서의 활용도는 다소 떨어집니다. 국내 정서상 야외 활동이 많지 않아 랭글러의 매력을 100% 활용하긴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일상 속 실용성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지프 랭글러 단점 10. 높은 유지 비용

랭글러는 유지비가 비싼 편입니다. 유지비에서 가장 많은 돈이 들어가는 주유비도 있지만, 수입차이기 때문에 보험료도 비싸고 수리비도 국산차에 비해서 훨씬 비싸집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이 잦다면 소모품 교체나 점검 비용은 더욱 많이 발생하죠. 미국 같은 곳에서는 집집마다 차고가 있고 자가 정비를 하는 것임 문화인 나라이지만, 국내에서는 일일히 차량 수리센터에서 수리를 해야하니 해당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현실적인 자동차 유지비 한달 계산 해보니 100만원?


그럼에도 지프 랭글러를 선택하게 만드는 이유 7가지


지프 랭글러 장점1.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

랭글러는 어떤 험난한 지형도 가뿐하게 주파합니다. 전용 4륜구동 시스템과 견고한 차체가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하죠. 암반, 모래, 진흙 등 온갖 장애물을 마주해도 랭글러라면 문제없습니다.

지프 랭글러 장점2. 디자인

랭글러의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개성이 넘칩니다. 둥근 헤드램프와 세로로 긴 라디에이터 그릴은 지프만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죠.

군용차에서 유래한 각진 휠 아치와 짧고 통통한 보닛은 귀여우면서도 늠름한 인상을 줍니다. 여기에 탈착식 도어와 폴딩 윈드실드는 랭글러에 자유로운 감성을 더해주죠. 랭글러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헤리티지는 랭글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지프 랭글러 장점3. 탈착식 도어와 루프

랭글러의 도어와 루프는 탈착이 가능해 드라이빙의 자유와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날씨에 루프를 오픈하고 달리는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상쾌한 바람과 함께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달릴 수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 장점4.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랭글러는 각종 액세서리와 튜닝 파츠가 풍부해 나만의 개성 있는 차량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나만의 랭글러를 연출할 수 있어요. 외관 내관 할 것 없이 다채로운 옵션들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세요.

지프 랭글러 장점5. 우수한 견인 능력

랭글러는 파워풀한 엔진과 강력한 서스펜션 덕분에 캠핑 트레일러 등도 거뜬히 견인합니다. 아웃도어 활동 시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죠. 가족 캠핑이나 레저 스포츠도 랭글러와 함께라면 더욱 즐겁답니다.

지프 랭글러 장점6. 높은 내구성과 잔존가치

랭글러는 워낙 튼튼해서 오래 탈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아 구매 부담을 줄여주죠. 10년이 넘도록 길고 긴 오프로드 여정을 함께할 수 있는 든든한 친구랍니다.

지프 랭글러 장점7. 활발한 오너 커뮤니티

랭글러 오너들의 활발한 정보 공유와 소통이 이뤄지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같은 차를 사랑하는 이들과 추억을 쌓는 즐거움도 쏠쏠하답니다. 랭글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폭넓은 교류를 즐길 수 있어요.


총평 : 랭글러는 매력적인 오프로드차


지프 랭글러는 오프로드 성능과 자유로운 오픈탑 드라이빙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도로를 벗어난 모험과 드라이빙의 진수를 만끽하길 원하는 분께는 최고의 선택이 될 거예요.

하지만 일상 주행이 대부분인 분들께는 불편함이 따를 수밖에 없죠. 협소한 실내, 거친 승차감, 높은 가격 등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히나 요즘 국내 SUV들의 월등한 상품성을 볼 때 랭글러의 실내 공간이나 편의성은 분명 아쉽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랭글러에게는 다른 차들이 흉내 낼 수 없는 매력이 있죠. 험준한 오프로드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주행 성능, 도어와 루프를 개방하며 즐기는 해방감 넘치는 드라이빙은 랭글러만의 강점입니다.

만약 당신이 오프로드의 짜릿함을 맛보고 싶다면, 불편함쯤은 감수할 자세가 되어있다면 랭글러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랭글러와 함께라면 어디로든 떠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드라이빙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

👉🏼소형 SUV 판매순위 BEST10 2024 상반기

👉🏼국산 대형 SUV 종류와 가격 순위 알아보자

👉🏼롯데카드 자동차할부 혜택 조건 할부금리 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