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가입자 TOP5 보험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순위 어떻게 될까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할때 어떤 보험사에서 가입해야하나 많은 고민들을 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하나의 선택 기준은 가입 점유율 순위일 것입니다. 많은 가입자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의 경우에는 조금 더 신뢰감이 가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보험 순위를 점유율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점유율 기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는 금융감독원이 밝힌 2022년 상반기 자동차 보험 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크게 삼성, 현대, DB 3사가 시장을 3분할하고 있고 KB손해보험의 약진이 두드러집니다.

그 이외의 보험사의 경우에는 아주 적은 보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 보험이 4.2%, 한화 자동차 보험이 3.4%, 악사 자동차 보험이 3.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보험을 후불하는 캐롯 자동차보험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5위 안에 드는 주류 보험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실제로 점유율이 아주 낮은 보험사에 가입을 한다고 하더라도 사고시에 보장을 못받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TOP1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점유율 : 28.7%

국내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험사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 뿐만아니라, 화재, 상해, 배상책임, 장기손해보험, 개인연금 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의 경우에는 2009년에 최초로 다이렉트 보험시장에 진출 한 뒤 지금까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많은 가입점유율 만큼이나, 재무제표적으로 문제없이 여유로운 모습을 가진 보험사이기 때문에 망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자동차 보험사입니다.

TOP2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점유율 : 21.3%

점유율 2위는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이 차지했습니다. 21.3%의 높은 점유율로 1등과의 격차는 7%정도 수준입니다.

현대해상은 1976년부터 보험업무를 시작해서 무려 40년이 넘는 기간동안 손해보험 영업실적이 있는 튼실한 회사입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만의 특징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에게 조금더 어드밴티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주행거리 ECO마일리지 특약에서 현대차나 기아자동차의 경우에는 운행정보 확인장치를 통해서 다른 차량보다 조금더 높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3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점유율 : 21.3%

D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1.3%로 점유율 3위를 차지했습니다. 거의 2위인 현대해상과 점유율 차이는 없습니다.

DB손해보험은 대한민국 최초로 자동차 보험상품을 출시한 원조 보험회사입니다. 무려 60년이나 되는 업력을 가진 보험사이기도 합니다.

365일 24시간 빠른 출동서비스와 스피드콜, 센스콜, 플러스콜, 해피콜, 감동콜 이라는 고객 5대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인, 대물,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에 의한 상해, 자기차량 손해담보 및 프로미카 SOS고장 출동 서비스 특약에 더해 고객 맞춤형 추가위험을 보장해줍니다.

TOP4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점유율 : 13.5%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이 13.5%의 점유율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서 3위와는 10%가까이 되는 큰 점유율차이를 보이지만, 다른 손해보험사에 비해서는 나름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KB금융지주라는 든든한 모회사가 있기 때문에 망할 걱정을 할 필요는 없는 회사입니다. 국내 1위 은행인 KB국민은행에서도 판매와 홍보를 많이하기 때문에 더 접근하기 쉽습니다.

TOP5 메리츠화재 자동차보험

점유율 : 4.2%

메리츠 화재 자동차보험은 4위와는 아주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4.2%로 5위를 차지했지만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는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 수치입니다. 한화나 악사 손해보험, 흥국화재보다는 높은 수치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면 평균 16.2%정도 저렴하며 3천km 이하 주행시에는 35% 할인해주는 주행거리 특약서비스, 최근 3년 무사고라면 20%할인, 만 7세 이하의 자녀를 가졌다면 7%할인해주는 특약사항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보험사가 좋은 보험사일까?

자동차 보험은 보험시장의 혼란을 막기 위해 정부의 주도하에 상품의 표준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어떤 보험사에서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동일합니다.

그렇지만 보험사마다 가격을 책정하는 기준은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다이렉트 보험사에서 견적을 내보고 비교를 통해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나온 다이렉트 보험사가 중소형 보험사라서, 혹시라도중간에 망해서 제대로 보장을 받지 못할것이 걱정이라고 한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자동차 국내 손해보험사가 망한 사례는 없습니다. 옆나라 일본의 경우에는 잃어버린 20년, 장기불황, 자동차 인구의 감소로 인해 손해보험사 업계가 통폐합이 되었을 지언정 생명보험사처럼 아예 망해서 손해보험금을 지급 못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한국의 자동차 보험은 보험사의 수익률도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의 보험 수익률은 2020년 부터 꾸준히 증가하여, 운용수익률까지 감안하면 흑자로서 준수한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사가 망할 것을 걱정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가 높은 것을 선택하기보다는, 나에게 잘 맞는 다이렉트 보험을 스스로 설계하고, 다른 보험사보다 연간 보험료를 더 많이 아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답글 남기기